프로그래밍/Android2011. 8. 19. 20:15


탭의 구성요소

- TabHost (@andrioid:id/tabhost)
- TabWidget (@android:id/tabs)
- FrameLayout (@android:id/tabcontent)


TabHost

TabHost는 탭을 사용하는 액티비티의 레이아웃 전체를 감싸주는 역활을 합니다. 액티비티 레이아웃의 가장 상위에 있어야 합니다. TabActivity를 상속한 액티비티의 레이아웃으로 사용할 경우, id로 @android:id/tabhost를 지정해야합니다.


TabWidget

탭을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표시될 내용으로 탭의 이름이나 아이콘을 넣을 수 있습니다. TabActivity를 상속한 액티비티의 레이아웃으로 사용할 경우 id로 @android:id/tabs를 지정해야 합니다.


FrameLayout

FrameLayout은 탭의 내용이 표시되는 부분입니다. 표시될 내용으로 레이아웃이나 인텐트를 이용하여 다른 액티비티의 화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뷰의 id로 @android:id/tabcontent를 지정해야합니다.


레이아웃 파일



소스



public TabHost.TabSpec setContent (int viewId)
public TabHost.TabSpec setContent (Intent intent)

탭에 표시될 내용을 저장합니다. viewId에는 탭에 표시될 뷰의 id를 지정하며, 다른 액티비티의 화면을 탭의 화면으로 지정할 경우 해당 액티비티를 호출하는 인텐트를 intent에 넣어주면 됩니다.


public TabHost.TabSpec setIndicator (CharSeqience label)
public TabHost.TabSpec setIndicator (CharSequence label, Drawable icon)

탭의 이름, 아이콘을 지정합니다.






Posted by 건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