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Gesuture
기본적으로 애플에서 제공하는 제스쳐(Gesture)에는 다섯가지가 있다. 각각의 제스쳐들은 제스쳐가 발생하였을 때, 실행할 메서드를 selector 타입으로 넣어야 한다. 제스쳐가 발생하게 되면 아이폰은 그 제스쳐를 잡아내어 메서드 내의 내용을 실행하게 된다. 각각의 제스쳐들은 잡아내기 위해서는 그 이벤트를 적용시키고 싶은 컨텐츠에 등록하여야 한다.
TapGesture - 화면을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했을 때 발생
PinchGesture - 화면을 두 손가락으로 확대, 축소할 때 발생
RotationGesture - 화면을 두 손가락으로 터치하여 회전할 때 발생
PanGesture - 드래그할 때 발생
LongPressGesture - 길게 누르고 있을 때 발생
기본적으로 애플에서 제공하는 제스쳐(Gesture)에는 다섯가지가 있다. 각각의 제스쳐들은 제스쳐가 발생하였을 때, 실행할 메서드를 selector 타입으로 넣어야 한다. 제스쳐가 발생하게 되면 아이폰은 그 제스쳐를 잡아내어 메서드 내의 내용을 실행하게 된다. 각각의 제스쳐들은 잡아내기 위해서는 그 이벤트를 적용시키고 싶은 컨텐츠에 등록하여야 한다.
TapGesture - 화면을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했을 때 발생
PinchGesture - 화면을 두 손가락으로 확대, 축소할 때 발생
RotationGesture - 화면을 두 손가락으로 터치하여 회전할 때 발생
PanGesture - 드래그할 때 발생
LongPressGesture - 길게 누르고 있을 때 발생
'프로그래밍 > Objec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면캡쳐 예제 (0) | 2011.09.10 |
---|---|
UIGesture 이미지 이동, 확대/축소, 회전 예제 (0) | 2011.09.09 |
View(뷰)의 계층구조 (0) | 2011.09.04 |
NSThread 예제 (0) | 2011.09.04 |
스레드 사용하기 (0) | 2011.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