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Touch 클래스는 어떻게 손가락이 화면 위에서 움직이는지 정의한다. 터치는 표준 시작, 이동, 종료 핸들러를 호출하는 동안 계속 보내진다. touchesForView: 와 touchesForWindow: 같은 해당 뷰에 영향을 주는 터치를 반환하는 UIEvent 클래스의 사용자 이벤트 질의를 사용할 수도 있다. 이 호출은 순서 없는 터치의 세트 NSSet를 반환한다.
멀티터치가 아닌 상호작용 스타일에서는 항상 한 번에 하나의 터치를 다룬다는 것을 가정한다.
터치는 여러 가지를 알려준다. 어디에서 터치가 발생했는지(현재와 가장 최근 이전 위치 둘 다), 터치가 어떤 상태에서 사용됐는지(마우스 다운, 마우스 이동, 마우스 업 상태와 유사하다), 탭 카운트(예를 들어 싱글 탭핑 혹은 더블 탭핑을 구분하기 위한), 언제 터치가 발생했는지(타입스탬프를 통해) 등을 알려준다.NSSet에 allObjects를 호출하면 세트 내 객체의 배열을 반환한다.
멀티터치가 아닌 상호작용 스타일에서는 항상 한 번에 하나의 터치를 다룬다는 것을 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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