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Android2011. 8. 22. 13:42


DatePicker

DatePicker는 사용자가 날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비다. EditText와 같은 위짓을 통해 날짜를 입력받는 것에 비해 훨신 직관적이며 입력되는 내용을 더 체계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DatePicker 위짓의 모습



DatePicker 위짓은 DatePicker.init() 메서드로 초기화합니다. 초기화시 날짜를 별도로 지정하지 않으면 현재 날짜가 지정됩니다.

public void init (int year, int monthOfYear, int dayOfMonth, DatePicker.OnDateChangedListener onDateChangedListener)


DatePicker 위짓의 초기 값을 설정하고 DatePicker의 값 변경에 따른 동작을 처리할 리스너를 등록합니다.

DatePicker 위짓에서 날짜를 변경했을 때 수행할 동작은 onDateChangedListener의 onDateChanged()에서 구현합니다.

날짤 데이터를 입력할 때 연도와 날짜는 그대로 입력해도 되지만, 월(Month)을 의미하는 monthOfYear는 값이 0부터 시작하므로 실제 월에서 1을 뺀 값을 넣어야 합니다.



TimePicker

TimePicker는 시각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setIs24HourView(boolean) 메서드를 통해 12시간제나 24시간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2시간제 모드의 TimePicker 위짓


TimePicker의 값이 변경되었을 때 수행할 동작은 OnTimeChangedListener의 onTimeChanged() 메서드에서 구현합니다. 이 예제에서는 선택한 시각을 TextView에 표시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코드



출처 - 기초부터 다지는 커니의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stView - 리스트뷰  (0) 2011.08.22
AutoCompleteTextView  (0) 2011.08.22
ProgressBar, SeekBar, RaingBar  (0) 2011.08.19
RadioButton, CheckBox  (0) 2011.08.19
EditText, Spinner, Button  (0) 2011.08.19
Posted by 건깡